> 보도자료 > 요가 매니아



CF에서 요가 동작을 선보이면서 요가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되었다는 이효리.
트레이너에게 직접 지도 받아 즐기는 요가로 바쁜 생활로 인한 스트레스를 없애준다.
조용히 앉아 명상을 즐기고 특히 피곤한 날에는 바닥에 반듯하게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위쪽으로 들고 양손으로 허리를 받쳐주는 어깨서기동작으로 피로를 풀어준다고.

99년 데뷔 영화인 '댄스댄스'를 통해 매력적인 춤솜씨를 선보였던 탤런트 황인영은 소문난 요가 매니아다. 연예계에서 공인된 날씬한 몸매를 가진 그녀는 요가로 몸을 풀면 정신이 맑아지고 몸매에 근육이 생겨 굴곡 있는 몸매름 만들수 있다고 조언한다. 미스코리아 출신 탤런트 최윤영 역시 요가에 빠진 스타. 요가 다이어트 비디오까지 낸 그녀는 최근 요가학원까지 개업해 요가사랑을 공공연하게 외치고 있다. 그녀의 요가 수련법은 동작에 얽매이지 않고 자연스럽게 하는 것.

피부 좋기로 소문난 탤런트 김유미도 절친한 친구의 소개로 요가를 시작, 요가 예찬론자가 됐다. 그는 요가를 배우고 난 뒤 몰라보게 건강해졌다며 바쁜 스케줄에도 요가 학원에는 꼭 출석한다. 연예계의 단짝 엄정화,이소라도 소문난 요가 매니아다. 두 사람은 인도의 모하난이란 요가 선생을 초빙해 직접 요가 강습을 받을 정도로 요가에 열정적이다 엄정화는 요가가 근육을 이완시켜 유연성을 최대한 높이는 운동이며 예쁜 몸매를 갖는데 최고이며 몸 속의 노폐물 배출을 도와 성인병 예방에도 좋다며 주변 사람들에게 요가를 적극 권장하기도.

소문난 헬스광인 디자이너 이정우씨도 최근 기본동작만 배워두면 언제 어디서든지 할수 있느 요가로 종목을 바꾸었다. 몇년전부터 조금씩 익혀왔던 그녀지만 격렬한 운동이 아니라 큰 매력을 못 느꼈는데 최근 고질병인 목 근육의 통증때문에 요가를 다시 시작한후 육체와 정신의 합일을 통해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요가의매력에 새롭게 눈을 떴다는 것. 뿐만 아니라 홍보전문기자이자 문필가로 널리 알려진 조안리씨도 요가의 매력에 빠진 유명인사중 한명이다.2001년 과로로 뇌출혈을 일으켜 뇌수술을 받는 등 개인적 불행을 겪은 그는 미국 보스턴으로 건너가 명상보다는 수련에 치중하는 미국식 요가수행법을 배우고 왔다. 이외에도 미국 유명 토크쇼 진행자인 오프라 윈프리, 헐리우드 영화배우 알리 맥그로우줄리아 로버츠, 가수 마돈나, 디자이너 도나카란 등이 요가 신봉자들. 심지어 노무현 대통령도 즐겨하는 운동에 요가를 꼽을 정도로 요가에 빠진 유명 인사들은 수도 없다.

군살 없이 늘씬하고 탄탄한 몸매가 돋보이는 탤런트 오승현.
꾸준한 요가와 소식으로 몸매 관리에 긴장을 늦추지 않는다는 그의 다이어트 비법을 알아보았다.


볼륨 있고 탄탄한 몸매를 유지하기 위해 그가 하고 있는 운동은 바로 요가. 일주일에 2~3번씩 공효진과 함께 첨당동 퓨어 요가에서 몸매를 만든다. 요가를 시작한 지는 3개월 정도 되었는데 이전보다 몸이 가벼워지고 유연성이 좋아지는 것을 느낄수 있다고. 원래 땀이 잘 나지 않는 체질이지만 요가를 하면 땀을 많이 흘리게 되어 몸이 개운해진다고 한다. 운동은 2시간 정도하는데 1사간 반은 스트레칭과
본격적인 요가 동작을 익히고, 나머지 30분은 가벼운 마무리 동작으로 몸을 본래의 상태로 되돌린다. 이제는 웬만큼 어려운 동작도 소화할 만큼 요가에 심취한 상태. 그가 가장 좋아하는 동작은 한쪽 다리를 굽혀서 무릎에 올리고 나머지 한쪽 다리로만 균형을 잡고 앉았다 일어났다 하는 것으로 힘들지만 유연성을 기르고 몸의 균형을 잡는 데는 안성맞춤이다. 반면 체력소모가 많은 피트니스 운동은 절대로 하지 않는다. 몸이 약하기도 하지만 체중이 줄어들면 얼굴이 핼쑥해지고 옷맵시도 나지 않기 때문. 운동할 시간이 없을 때는 촬영 중간이나 자기 전 틈틈이 스트레칭을 하여 요가로 다진 운동 효과를 이어 나가도록 노력한다.

'고요한 요가로 몸매 가꾸다'3주만에 3Kg 감량, 피부까지 탱탱
나는 이렇게 했다. MBC 드라마 '1%의 어떤것'에서 병원 인턴 역으로 열연 중인 탤런트 한혜진(22). 지난해 MBC 인기드라마 '현정아 사랑해' '로망스'에 잇따라 출연하더니 최근 휴대폰 광고까지 등장한 그녀는 요즘 부쩍 뜨는 스타다. 그런 그녀가 최근 몰라보게 예뻐졌다는 말을 많이 듣는다는데 비결은 바로 요가. 그녀는 요가를 배운지 3주만에 몸무게가 3kg나 빠졌으며 피부도 함께 좋아졌단다. 현재 그녀는 바쁜 스케줄에도 불구하고 서울 청담동의 한 요가학원에서 일주일에 3~4번, 매회 1시간 30분씩 요가를 배운다. 소속사에서 건강을 위해 요가학원을 다닐것을 권유해 반신반의로 시작한 요가지만 지금은 주변 사람들에게 추천해줄 정도로 요가 매니아가 된것. 그녀가 말하는 요가의 매력은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은 기본이고 인내력과 집중력을 키울수 있다는 것이다.
요가의 매력 원푸드 다이어트, 즉 한 가지 음식만 먹는 다이어트는 장기적으로 할 수 없으며, 달리지 역시 무리할 경우 관절을 다치는 사람도 있다. 하지만 요가는 안전하며 지속적으로 할 수 있고 건강에도 좋다. 미국에서 불고 있는 요가다이어트 열풍이 그 효과를 입증한 셈. 실제 미국 씨트콤 '섹스 앤 시티'의 커리어우먼 주인공들은 요가장에 모여 팔다리를 비틀며 수다를 떤다. 요가가 안 쓰는 몸의 근육을 풀어주고 심장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는 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 그 때문에 최근 2~3년 사이에 폭발적으로 요가 인구가 늘어났다.
효과 두배 보기 요가는 크게 육체운동을 중심으로 한 '하타요가'와 명상.호습법을 강조하는 '명상요가'로 나눌수 있다. 국내 요가수련원들은 대개 스트레칭에 명상 호흡법을 병행한다.
1시간 수련의 경우 요가체조 30분, 명상 10분, 호흡 20분의 비율이 적당하다. 호흡은 오른발의 발바닥을 위로 하여 왼편 넓적다리 위에 얹고, 왼발을 오른편 넓적다리 위에 얹는 자세에서 숨을 5초 들이마시고 20초 멈추었다가 10초 동안 토하는 요령으로 한다.
수련할때는 가능한 옷을 얇게 입어 통풍이 잘되게 하는것이 좋다. 발목과 허리 부분에 고무줄이 들어간 바지와 배를 덮는 헐렁한 상의면 충분하다. 실내가 따뜻하고 햇빛이 비치는 곳에서 하는 것이 좋으며, 너무 배고프거나 배부르거나 심하게 피로한 경우에는 무리하지 않는것이 좋다. 여성의 경우 생리중에 요가를 하면 심장박동이 빨라져 몸이 더워지고 얼굴이 붉어질 수도 있으니 가볍게 하는 것이 좋다. 손 들고 벌 설때처럼 자극을 가한 근육에 자잘한 경련이 일어나기도 한다.

대표자명: 이대희 ㅣ 상호명: 대구요가협회 ㅣ 주소: 대구광역시 서구 달구벌대로 1719 (내당동,3층) 대구요가
전화: 053)562-5621 ㅣ 사업자 등록번호: 502-90-95998
a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