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도자료 > 신문보도자료



대학강사 이신영(33.여.대구시 수성구 지산1동)씨는 요즘 요가에 푹 빠져 있다.
운동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면서도 과격한 운동은 꺼리는 이씨가 선택한 것이 바로 요가. 요가를 시작한 뒤부터 이씨의 생활도 조금씩 바뀌기 시작했다. 육체적인 운동에다 정신적인 수련인 명상도 겸하다보니 마음이 차분해지고 스트레스에도 덜 시달리게 됐다. 또 식생활도 채식위주로 바뀌었고 화장은 투명 메이크업을 고집하고 굽 높은 구두는 신지 않는다는 것. 요가를 통해 이씨가 터득한 것은 먹을거리든 패션이든 [몸에 가장 좋은것이 무엇인지를 우선 고려해야된다]는 것이다.
최근들어 이씨와 같은[웰빙(Wellbeing)족]이 점점 늘고 있다. 웰빙이란 즐겁고 건강하고 풍요로운 삶을 의미하는 말로, 물질적 가치보다는 몸과 정신의 건강을 추구하는 삶의 태도를 의미한다. 질병 예방차원의 소극적인 건강이 아니라 행복을 추구하며 인생을 즐기는 적극적인 개념의 건강이 ?은이들을 중심으로 화두가 되고 있는 것.
이들 웰빙족은 예쁘게 보이는 것 보다는 편하고 활동하기 좋은 옷차림을 선호한다. 운동도 마찬가지. 특히 요가, 태보(Tae-Bo : 태권도 등 무예를 원용한 에어로빅의 일종),킥복싱 등의 운동이 인기다. 또 야채와 과일등 채식 위주로 식사를 하고 비타민 등의 영양제를 섭취, 건강을 돌보는 것이 이들의 특징이다 아로마 테라피, 스파등으로 스트레스를 멀리하는 것은 기본이다.
이런 라이프 스타일은 [뉴요커]로 대변된는 선진국의 ?은 상류층을 중심으로 시작됐고 최근에는 우리나라에서도 붐이 일어나고 있다 웰빙족들은 20대 후반에서 30대 중반의 여성들이 주축을 이루고 있는데. 이는 전반적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과 함께 여성들의 경제력이 향상되고 미혼 여성의 비율이 높아진것과도 관계가 있다.

웰빙의 라이프 스타일이 인기를 얻으면서 가장 대중적으로 확산된것이 바로 요가.
할리우드 배우들이 요가로 몸매관리를 한다는 사실이 알려지고 국내 유명 연예인들도 앞다퉈 요가 비디오를 출시하면서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서울등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유행하던 요가 열풍이 대구 지역에까지 확산되면서 지역민들의 요가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었다.
이에 대해 대구미래대 레저스포츠과 한광일 교수는 [인도 고대 철학중 하나인 요가가 물질중심주의와 초고속화시대에 살고 있는 현대인들의 심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는 등 안정감을 준다고 알려지면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처럼 새로운 형태의 라이프 스타일의 등장에 발맞춰 지난 7월중순엔 이너뷰티.건강.재충전. 여행.정신건강을 테마로 하는 웰빙잡지 얼루어(allurekorea.com)가 창간되기도 했다. 얼루어의 박지선 편집장은[정보력과 경제력이 향상되면서 자신의 건강과 아름다움에 관심을 가지는 젊은 여성들이 많아지고 있다]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한 앞으로 이런 현상은 더욱 가속화될것]이라고 전망했다.

  • 요가열풍에 운동복도 변화바람
  • 젊은층을 중심으로 불고 있는 요가 열풍은 최근 패션시장의 흐름에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층 사이에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웰니스(Wellness)패션은 기존 헐렁한 트레이닝복이 전부였던 휘트니스 웨어시장의 판도를 크게 바꾸어 놓았다. 특히 20,30대 여성들 사이에서 급부상하고 있는 요가는 휘트니스 웨어의 새로운 중심이 되고 있다.

    각 스포츠 전문 브랜드는 물론이고 캐주얼 브랜드에서도 앞다퉈 요가패션을 출시.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캐주얼 브랜드[A6]의 매니저 조명자씨는 [100%면이나 면과 폴리에스테르 합성팬츠가 요가복으로 많이 판매되고 있다]며 [허벅지부분은 신축성있게 몸에 붙으면서 끝으로 내려가면서 움직이기 편하도록 약간 퍼지는 스타일이 30대 미시족들에게 크게 어필하고 있는것 같다]고 말했다.

    신발도 마찬가지다. 스포츠 전문브랜드[HEAD]판매원 전성민씨는 [젊은 손님들은 요가 하기에 알맞게 제작된 휘트니스화를 많이 찾는다]고 했다. 이들 휘트니스화는 중심이 잡혀 안정감있고 가벼운 것이 특징. 밑창을 얇게 해 무게를 감소시킨 한편 바닥의 쿠션을 두껍게 깔아 착용감이 편하도록 제작한 것이다.

    그렇다면 휘트니스 웨어로는 어떤 옷이 좋을까 운동을 할때 옷을 잘 갖춰입으면 더욱 정리된 자세가 나오는만큼 운동종목에 따라 적절한 휘트니스 웨어를 고르는 것이 좋다. 우선 땀을 잘 흡수.건조 시킬수 있고 신축성 있는 소재를 고르는 것이 좋다. 유산소 운동을 즐긴다면 탱크톱과 신축성 있는 짧은 팬츠를 요가를 할땐 몸에 붙는 탱크톱과 느슨하고 통풍성이 좋은 긴 바지가 적당하다. 한광일 교수는 적절한 요가복에 대해서 [자유롭게 활동할수 있는 디자인의 면 소재의 옷이 적당하지만 빨강,노랑, 파랑등의 자극적인 색상은 피하는게 좋다]고 말했다.

    대표자명: 이대희 ㅣ 상호명: 대구요가협회 ㅣ 주소: 대구광역시 서구 달구벌대로 1719 (내당동,3층) 대구요가
    전화: 053)562-5621 ㅣ 사업자 등록번호: 502-90-95998
    admin